청계산 유명한 맛집 소담채 해물파전

맛집 대탐방 2018. 12. 14. 00:23

다들 등산 좋아하시나요? 저 정보김은 가끔 건강을 위해 등산을 가곤 하는데요. 친구랑 함께 수다도 떨고 운동도 되니 좋은 점이 많은 것 같아요. 거기다 맛집 블로그를 운영하니 맛있는 식당도 다니며 정보 공유 블로깅을 할 수 있으니 참 좋은 운동이죠.

 

 

청계산 유명한 맛집으로 소문난 소담채는 청계산 원터골입구로 내려오면 바로 오른쪽에 자리잡고 있었어요. 내려오시면 노랑 팻말로 귀한손님을 위한 밥상이라고 써있는게 보여요.

 

 

유명한 맛집이고 사람들이 몰릴 수 밖에 없는 자리잡은 식당이라 그런지 소담채 음식들 가격이 전반적으로 높아보입니다. 이런점은 제가 세상물정을 아직 잘 몰라서 그런지 조금 반감이 들더라구요^^;

 

 

저흰 소담채에서 등산하고 내려오면 먹어야할 음식에 꼽히는 해물파전을 시켰어요.

 

 

청계산 맛집인 소담채에서 해물파전 시키면 나오는 반찬들인데 정갈해 보여요. 종류는 무말랭이, 김치, 물김치 였어요. 사실 처음에 물김치에 개미가 들어가있어 조금 불쾌했는데 이야기하니 바로 바꿔줬어요. 그리고 재탕하나 지켜봤는데 그러진 않더라구요. 착한 맛집 리스트에 일단 올려도 될 것 같아요.

 

 

 

물김치 바꿔줘서 깔끔하게 나왔어요. 국물이 아주 시원하더라구요.

 

 

입맛 다져지며 군침이 마구 도는 비쥬얼이죠? 이게 청계산 맛집 소담채 해물파전 비쥬얼이에요. 크기가 사진으로 잘 가늠이 안되죠? 실제론 꽤 큰 크기에요.

 

 

간장조 얼마나 맛있어보이게 듬뿍 주시는지 몰라요~ㅎㅎ

 

 

맛은 기름기도 많지 않고 담백해요. 제가 다른 곳 해물파전도 꽤 먹어봤는데 소담채 파전이 가장 담백했어요. 기름기도 적었구요. 기름기 없는 해물파전 좋아하신다면 청계산 맛집 소담채에 가보세요.